기사상세페이지

일산서부경찰서-고양도시관리공사, ‘범죄예방’ 환경개선···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3.27 12: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공 이미지.JPG
    정명진 일산서부경찰서 서장(좌)과 강승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이 지난 26일,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일산서부경찰서)

     

    [자유로신문] 일산서부경찰서가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 공사)와 지난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주민들 평온한 일상 확보와 범죄예방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추진됐다.


    공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능형 방범용 CCTV, 스마트 횡단보도, 지하보도 경관 개선 등을 추진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했으며, 이를 인정받아 ‘제8회 대한 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에 일산서부경찰서는 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범죄예방 분야 개선사업 전문성 및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 지역 내 여성안심귀갓길 등 지역에 대한 조도개선, 방범시설물 확충 등 종합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심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정명진 일산서부경찰서장은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범죄예방 분야에서 협력체계 구축해 보다 주민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 치안 의견을 수렴해 보다 안전한 일산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