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주 세경고등학교, 미래인재 양성 軍 특성화 교육과정 통합발대식 참석

기사입력 2024.04.18 15: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도자료) 파주 세경고등학교, 미래인재 양성 군 특성화 통합발대식 참석_사진1.jpg
    파주 세경고등학교 3학년 25명의 학생이 지난 12일 인천해양과학고에서 진행된 군(軍) 특성화고 통합발대식에 참여했다. (사진=파주교육지원청)

     

    [자유로신문]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지난 12일 인천해양과학고에서 진행된 군(軍) 특성화고 통합발대식에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해군본부 인재획득과장, 육군종합군수학교 탄약학과장 등 군 관계자 및 교육청 장학관, 세경고등학교, 인천소방고등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 인천반도체고등학교, 안산공업고등학교, 부평공업고등학교, 인천해양과학고 등 7개 학교가 참석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3학년 25명의 학생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군 특성화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을 약속했다. 교육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입대해 전문병 및 전문하사로 2년 이상 복무하며, e-MU대학에 진학해 전문학사(학사) 학위 및 부사관으로 장기 복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장계홍 세경고등학교 교장은 “결의와 포부를 다지는 발대식을 통해 군 특성화 과정 학생들이 자긍심을 높이고, 교육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 스스로 확실한 목표를 통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선발된 2기 학생들은 지난 2월 육군 종합훈련소에 입대해 훈련을 받고 있으며, 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탄약관리 교과서와 군에서 지원된 모의탄약, 탄약교보재를 바탕으로 전문 기술을 배우며 군 부사관에 대한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