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 도시기반시설본부장 출신···이정화 고양시 제2부시장 취임

기사입력 2024.05.01 16: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 고양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 취임 (2).jpg
    고양특례시는 오늘(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과 이정화 제2부시장(우)의 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고양시청)

     

    [자유로신문] 지난 1월 직위해제로 그간 공석이었던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이 취임했다. 시에 따르면 오늘(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이정화 제2부시장이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신임 이정화 제2부시장은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장(2급)과 도시기반시설본부장(1급)을 역임하는 등 도시계획과 안전 분야에 있어 최고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부시장은 전문성뿐만 아니라 섬세함과 유연한 소통 감각을 지닌 것으로 평가돼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화 제2부시장은 취임사에서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에 걸맞게 눈부신 성장으로 역동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는 고양특례시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진 고양특례시의 가치를 되살리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시민들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민선8기 시정철학이 차질 없이 구현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성공시대’ ‘시민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이정화 제2부시장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특히 우리 시 최우선 과제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