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주시, 공릉천에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연다

기사입력 2022.05.30 12: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자유로신문] 파주시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공릉천 광장에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유관기관, 환경단체, 학생,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범시민 행사로 진행된다.


    6월 3일 기념식은 환경보전 유공자 시상, 탄소중립 실천 서약식 및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식전공연과 환경사진전, 공릉천변 플로깅 등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6월 4일에는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손수건 만들기, 에코마켓, 자원순환 캠페인 등 17개 환경한마당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파주시민과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공릉천 등 주요 하천에 서식하는 동식물을 탐사 및 기록하는 생물다양성 탐사 활동도 진행된다. 


    정삼섭 환경보전과장은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삶의 터전인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일상생활의 작은 행동 하나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참가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접수하면 된다”고 전했다.

     

    2. 파주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추진 .jpg
    파주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 (자료=파주시청)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