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산서부署, 덕이중에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열어

기사입력 2022.06.10 12: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jpg
    고양 일산서부경찰서는 10일 덕이중학교에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일산서부경찰서)

     

    [자유로신문] 고양 일산서부경찰서는 10일, 안전한 학교 구현을 위해 덕이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지도교수,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등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및 기념품 전달했으며, 또래지킴이로서의 역할과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등 활동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간담회도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장래희망이 경찰관인 이모(3학년)군이 “우리학교의 경찰이라는 생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는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발대식 행사가 끝난 후 첫 활동으로 학교주변 순찰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했다.

     

    앞으로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교내순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중심의 학교폭력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또래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상희 일산서부경찰서 서장은 “명예경찰소년소녀단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또래 학우들에게 모범이 되어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학교폭력예방에 적극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