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생활체육 활성화···2차 간담회 및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2.11.16 18: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jpg
    경기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는 지난 14일 2차 간담회 및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사진=고양시의회)

     

    [자유로신문] 경기 고양특례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생활체육연구회는 11월 14일 덕양구청에서 2차 간담회를 개최하고, 체육 현장을 방문했다.

    연구회는 지난 9월 실시한 1차 간담회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하고,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추가 의견을 청취하고자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는 관내 생활체육단체 대표 약 30여 명, 2부에는 장애인 체육단체 대표와 관계자 등 약 15명이 자리했다.

    또한 고양특례시 체육정책과, 고양도시관리공사, 시 체육회 및 장애인 체육회 관계자들도 참석해 현장의 생각을 함께 공유했다. 

    간담회 이후 생활체육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고양시 볼링협회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체육활동을 체험하고 의견을 들었다.

    이날 간담회 및 현장 방문을 주관한 공소자 생활체육연구회 회장은 “1·2차 간담회와 종목 체험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장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관련 부서 및 여러 단체 대표님들과 계속 논의해 고양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는 출범 이후 간담회와 정례회 및 현장 방문 등 다양한 연구 활동으로 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공소자(회장)·김운남(부회장)고덕희·신인선·이종덕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